중국 다큐멘터리 영화

중국 다큐멘터리 영화 영화를 찾으시나요? 최고의 영화들이 당신을 기다립니다.
  • 파란 눈의 중국인

    네티즌 평점
    파란 눈의 중국인
    장르:
    다큐멘터리 드라마
    국가:
    캐나다 중국
    스타일:
    감동적인 역사적인 강렬한 논란을 일으키는 집중력있는
    제작:
    2006
    감독:
    슈이보 왕
    출연:
    1954년 1월, 한국전이 끝나지만 당시 미국은 상원의원 조셉 매카시가 주도하는 강력한 반공산주의 광포함이 극에 달한다. 한국의 POW 캠프에 잡혀있던 UN군들은 집으로 돌아갈 자유를 얻고 90일안에 미국으로 귀향해야 하지만, 그들 모두가 고향으로 향하지는 않았다. 21명의 미군들은 매카시즘에 반대하여 중국에 머물기로 결정한다. 가족과 정부는 어떻게 그들이 중국 공산주의에 세뇌되었으며 강력한 공산주의 사상으로 물들게 되었는지 의문스러워한다. 그들이 조국을 거부하고 중국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 21명의 남성들 중 몇몇은 중국에서 결혼하고 가정을 꾸리고 정착하였으며, 몇몇은 중국인 가족들과 함께 결국 미국으로 돌아가지만 반역죄로 공격받는다. 영화는 POW 생존자의 솔직한 인터뷰, 미국 미디어에 의해 덧씌워진 변절자 타이틀, 다문화 가족 등 잊혀져 간 반체체인들에 대한 이야기로 다시 엮어진다.
  • 엔니오: 더 마에스트로

    네티즌 평점 9.8
    엔니오: 더 마에스트로
    장르:
    다큐멘터리
    국가:
    이탈리아 벨기에 네덜란드 일본 중국 독일
    스타일:
    감동적인 열정적인 현실적인 빛나는 감수성이 깊은
    제작:
    2021
    감독:
    쥬세페 토르나토레
    출연:
    엔니오 모리꼬네, 클린트 이스트우드, 쿠엔틴 타란티노, 존 윌리엄스, 한스 짐머
    “엔니오 모리꼬네는 우리 인생의 사운드트랙이죠.” -한스 짐머- , , , , …전 세계가 사랑하는 거장 엔니오 모리꼬네그가 직접 들려주는 명작 탄생 비하인드그리고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이 이야기하는 그에 대한 모든 것
  • 22

    네티즌 평점 9.5
    22
    장르:
    다큐멘터리
    국가:
    중국 한국
    스타일:
    감동적인 현실적인 강력한 소중한 유서 깊은
    제작:
    2015
    감독:
    궈커
    출연:
    박차순, 린아이란, 리메이진, 리아이롄, 김원동
    중국 지역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20만 명 2014년 촬영 당시 생존자 단 22명 그 22명의 할머니들이 들려주는 마지막 이야기 그리고… 2018년 현재 중국에 남아 있는 ‘위안부’ 피해자는 단 6명 할머니들 대부분은 90세를 넘겨 삶의 끝자락에 서 있다.
  • 집으로 가는 기차

    네티즌 평점 8
    집으로 가는 기차
    장르:
    다큐멘터리
    국가:
    캐나다 중국
    스타일:
    감동적인 현실적인 순수한 가슴뭉클한 가족의 사랑을 다룬
    제작:
    2009
    감독:
    범립흔
    출연:
    스퀸 첸, 장창화, 장 칭, 장양, 미라 아웅-트윈
    장씨 부부는 고향에 어린 딸을 남겨두고 도시의 공장을 전전하며 16년의 세월을 보냈다. 그들은 1년에 단 한번, 음력 설에만 고향을 방문한다. 여정은 고되고, 가족이 서로를 보듬기엔 머무를 수 있는 시간이 너무 짧다. 이들이 돌아가고 싶은‘ 집’은, 급속도로 진행된 중국 경제성장의 그늘 속에 더욱 더 멀어져 간다.(2010년 7회 EBS국제다큐영화제)
  • 상해전기

    네티즌 평점 7.4
    상해전기
    장르:
    다큐멘터리
    국가:
    중국
    스타일:
    역사적인 중국의 근현대사를 다루는 다양한 이야기를 담은 다섯 도시의 이야기를 결합한 변화를 다루는
    제작:
    2010
    감독:
    지아장커
    출연:
    자오 타오, 반적화, 한한, 서걸, 지아장커
    OTT:
    왓챠 웨이브
    상해 사람들을 통해 들어보는 중국 근현대사의 숨은 이야기! 급변하는 중국. 그중 최고의 항구 도시 상해(上海:상하이)에는 혁명가와 자본가, 정치가, 군인, 예술가, 조직폭력배 등 다양한 사람들이 살고 있었다. 그리고 역사를 뒤흔든 혁명이나 정치적 암살은 물론, 아련한 사랑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이야기들도 공존했다. 하지만 1949년, 중국 공산주의자들의 승리 이후, 상해의 수많은 사람들은 선택의 기로에 서게 된다. 하나는 상해를 떠나 홍콩이나 대만으로 가는 것으로 이는 곧 고향을 잃어야 함을 의미했다. 다른 하나는 상해에 남아 중국 문화혁명부터 시작된 정치적 재앙들을 묵묵히 견디는 것이었다. 이렇게 자신의 결정에 따라 각각 세 도시-상하이, 타이베이, 홍콩-로 흩어져 살게 된 17명의 사람들이 카메라 앞에서 자신들의 옛 상해 시절을 회상하며 이야기를 이어간다. 그들의 경험들은 마치 17개의 챕터로 이뤄진 소설처럼 얽히고설켜 1930년대부터 2010년에 이르는 상해의 모습을 우리에게 전해준다. 그리고 이야기는 영원히 변치 않고 방황하던 영혼 하나가 상해로 돌아와 황푸강 둑을 걸으며, 도시가 겪은 이 모든 변화의 스토리를 깨달아 가는 과정으로 완성된다.
  • 첨단 기술, 하류 인생

    네티즌 평점
    첨단 기술, 하류 인생
    장르:
    다큐멘터리
    국가:
    미국 중국
    스타일:
    개인용 휴대 장비 시민 기자들 차세대 인터넷 저널리스트 유쾌하면서도 묵직한 검열에 대항하는
    제작:
    2012
    감독:
    스티븐 T. 마잉
    출연:
    스티븐 T. 마잉, 스티븐 T. 마잉, 스티븐 T. 마잉, 조나단 오펜하임
    인터넷상에서 개인들의 특정 발언이나 활동을 단속하는 중국 정부의 검열은 오히려 스스로 뉴스를 만들어내는 시민 기자들을 대거 등장하게 하였다. 영화는 비디오나 사진기 등 개인용 휴대 장비를 가지고 1인 미디어로서 활동하는 인기 블로거 졸라(Zola)와 타이거 템플(Tiger Temple)의 모습을 담고 있다. 차세대 인터넷 저널리스트들을 위한 유쾌하면서도 묵직한 보고서. (2012년 9회 EBS 국제다큐영화제)
  • 나의 마지막 비밀

    네티즌 평점 2.5
    나의 마지막 비밀
    장르:
    다큐멘터리 드라마
    국가:
    중국
    스타일:
    지혜로운 노인의 고집적인 독설이 담긴 자기인식이 높은
    제작:
    2007
    감독:
    리 샤오펑
    출연:
    지아 카이, 리 샤오펑, 리 샤오펑, 지아 카이, 지아 카이
    쑤저우가에서 살아온 90대 할머니와의 인터뷰를 통해 그녀가 품고 있던 인생의 비밀을 담아가는 기록 영화. 명문가에서 태어나 대학 시절 운동선수로 이름을 날렸던 할머니는, 연인과 함께 상하이에서 쑤저우로 도망쳐온 후 고난 가득한 삶을 살게 된다. 미남이던 남편은 여러 여자와 염문을 뿌리다 결국 먼저 세상을 떠났고, 가정부와 30여 년간 살아온 할머니는 인생에 마지막이 될 지 모르는 결정을 내리게 된다. 영화는 노인의 고집 이면에 담긴 지혜와 독설에 숨은 삶에 대한 이해를 담고있다.
  • 미완성생활사

    네티즌 평점
    미완성생활사
    장르:
    다큐멘터리
    국가:
    중국
    스타일:
    감동적인 자연스러운 소박한 실제적인 드넓은
    제작:
    2010
    감독:
    총 펑
    출연:
    감독의 전작 와 같은 장소에서 촬영된 다큐멘터리. 중국 북서부 간쑤성의 작은 마을 황양촌에 살고 있는 사람들의 4년 동안의 생활이 담겨 있다. 감독 자신의 가까운 친구들인 이들 중 대부분은 지역 고등학교 교사거나, 시골로 이주한 전직 교사들이다. 이 시골 사람들의 삶은 그 자체로 중국 변두리 지방의 생활사가 된다.(2010년 4회 시네마디지털서울)
  • 광부들

    네티즌 평점
    광부들
    장르:
    다큐멘터리
    국가:
    중국
    스타일:
    인간적인 현실적인 강력한 가슴 아픈 몰입적인
    제작:
    2010
    감독:
    백보단
    출연:
    부모와 아내, 자식을 위해 가난한 농촌 생활을 버리고 광부가 된 이들은 매일 석탄을 캐기 위해 수백 미터 아래의 땅속으로 들어간다. 당장 내일까지 살 수 있을지 기약할 수 없지만 그들은 칠흑 같은 어둠 속에서도 희망의 끈을 놓지 않는다. (2011년 5회 시네마디지털서울 영화제)
  • 풍비박산

    네티즌 평점 10
    풍비박산
    장르:
    다큐멘터리
    국가:
    중국
    스타일:
    사회적 감동적 현실적 가치있는 절망적
    제작:
    2011
    감독:
    서동
    출연:
    사교클럽에서 일하는 탕 차이펑은 고향에 돌아가 올해 여든이 된 아버지와 행복한 새해를 맞으려 한다. 다른 형제들도 하나둘 돌아오고 오랜만에 오붓한 가족 모임이 될 듯하다. 그러나 즐거움도 잠시, 그들은 곧 다투기 시작하고 결국 한 명씩 집을 떠난다. 홀로 죽을 날만 기다리는 아버지는 쓸쓸히 자신이 살아온 이야기를 펼쳐 놓는다. 다시 집을 나서는 차이펑의 앞에는 불확실한 미래가 기다리고 있을 뿐이다. 중국 사회 밑바닥의 삶을 통해, 산산조각으로 흩어진 소중한 가치들의 상실을 절감하게 하는 영화. (2011년 5회 시네마디지털서울 영화제)
  • 매드하우스 베이징 로큰롤
    장르:
    다큐멘터리
    국가:
    중국
    스타일:
    감동적인 역동적인 미스터리한 다양한 실제적인
    제작:
    2010
    감독:
    리홍치
    출연:
    2001년 데뷔 앨범을 발표하며 베이징 록 음악계의 터줏대감으로 자리 잡은 중국의 인디 포스트펑크 밴드 P.K.14의 투어 공연을 담은 다큐멘터리. P.K.14이 압도적으로 쏟아 내는 아름답기 그지없는 포스트펑크의 카오스를 만끽할 수 있다. (2011년 제5회 시네마디지털 서울)
  • 살아남은 자의 송가

    네티즌 평점
    살아남은 자의 송가
    장르:
    다큐멘터리
    국가:
    중국
    스타일:
    감동적인 가난한 겨울 고통 절규
    제작:
    2008
    감독:
    우광의
    출연:
    중국 북서부 헤이룽장성의 백두산 기슭 눈 덮인 마을에 특별한 가족이 살고 있다. 사냥꾼과 그의 아내, 그리고 샤오리라는 이름의 거지와 개 두 마리, 고양히 한 마리다. 이들은 마을에서 멀리 떨어진 버려진 벌목장의 낡은 집에서 함께 살아간다. 하얼빈에 수돗물을 공급할 저수지를 건설하기 위해 철거가 시작되자, 사냥꾼 일가도 퇴거 명령을 받는다. 겨울이 오자 집이 반쯤 부서지지만, 그래도 가족들은 떠나지 않고 그곳을 지킨다.
  • 붉은 경쟁

    네티즌 평점
    붉은 경쟁
    장르:
    다큐멘터리
    국가:
    중국 독일
    스타일:
    감동적인 강렬한 진솔한 현실적인 인문적인
    제작:
    2008
    감독:
    간초
    출연:
    중국 상하이에 위치한 루완 청소년 체육 학교에서는 예닐곱 살 아이들이 끊임없이 혹독한 체조 훈련을 받고 있다. 대부분 가정환경이 어려운 이 아이들의 꿈이자 부모들의 꿈은 바로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따는 것 단 하나이다. 감독은 이 영화에서 본질적인 물음을 던진다. 과연 올림픽에서의 승리가 얼마만큼의 가치가 있는지.
  • 아련한 봄 빛

    네티즌 평점
    아련한 봄 빛
    장르:
    다큐멘터리
    국가:
    중국 캐나다
    스타일:
    감동적인 민낯 있는 잔잔한 절절한 울림 있는
    제작:
    2011
    감독:
    여신
    출연:
    재개발로 사라질 한 마을과 죽음을 기다리는 할머니의 마지막 나날들 곧 재개발로 사라질 한 마을, 할머니는 오늘도 골목에 앉아 담소를 나눈다. 그러나 할머니가 중풍으로 쓰러지자 병든 그녀를 둘러싼 자식들의 갈등은 점점 깊어져 가고, 할머니는 카메라 앞에서 지나간 과거의 기억을 쓸쓸하게 더듬는다. 카메라 뒤에 있던 감독과 할머니의 교감이 두터워지면서 영화는 기록을 넘어 가슴 먹먹한 휴먼 드라마로 변모한다.
  • 홈런: 야구소년

    네티즌 평점 10
    홈런: 야구소년
    장르:
    다큐멘터리
    국가:
    중국
    스타일:
    긴장감 넘치는 열정적인 용감한 학창시절에 꼴등구멍이요 응원할 만한
    제작:
    2020
    감독:
    허혜정
    출연:
    OTT:
    왓챠
    각자의 사연을 안고 전국에서 모인 10대 불량 청소년들. 70대 감독 ‘할배쌤’과 코치들의 지도 아래 포니 야구 월드시리즈에 도전을 준비한다.철거 예정인 훈련장부터 추운 날씨까지, 환경조차 도와주지 않는 상황에서 매일 싸우고 부딪히는 말썽꾸러기 아이들까지!이들은 힘든 과거를 극복하고 평범한 아이들처럼 자신의 ‘홈’을 갖게 될 수 있을까?

테마로 골라보는 영화